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진보당 김재연 대통령 후보, 정책협약 진행

  • 학비노조
  • 5300
  • 2022-02-14 14:47:27
진보당 김재연 후보가 12일 경기도에 위치한 평택대 90주년 기념관에서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학비노조)와의 정책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박미향 위원장은 “오늘 정책협약식은 학비노조의 지난 10년 역사를 온전히 함께해준 진보당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유일하게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투쟁의 전선에 뛰어준 진보당과 김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김재연 후보는 “진보정치가 무상급식 시대를 열고 보편적 복지와 교육의 공공성이라는 화두를 제기하고 관철시키는 과정에서 이 자리에 계시는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함께 했다”며 “비정규직 차별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라거나 노조 혐오를 부추기는 기득권 정치인들의 만행을 뚫고 ‘노조하라’고 당당하게 권하는 대통령을 만드는 길에,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 길에 함께 달리자”고 당부했다.

진보당과 학비노조는 협약서에서 ▲교육공무직 법제화 ▲방과후 학교, 돌봄교실 법제화 ▲고용형태에 따른 사회적 신분 차별처우금지 법제도화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산별교섭 법제화 ▲돌봄국가책임제 실현, 돌봄노동자 기본법 제정 ▲교육복지 강화를 위한 총리실 산하 특별기구 설치 ▲학교운영위원회 교육공무직 참여를 위한 초중등교육법 개정 ▲학교급식실 적정인력 법제화 ▲교육불평등해소위원회 설치 등의 정책을 협약하였다.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